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는 제2의 홍대 문화 거점지로 대학로가 거듭날 수 있도록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홍익대 대학로 캠퍼스(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학로의 랜드마크로서 새로운 문화예술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로 지역 최고의 뮤지컬 전용 극장으로 702석 규모의 대극장과 150석 규모의 블랙박스형 소극장, 자연채광의 대형 전시실 2개관을 갖춘 대학로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최상의 공연장 시설뿐만 아니라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B3~B6까지 418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지하 주차장과 건물 1층에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와 올리브 영, 지하1층에는 애슐리퀸즈, 알파문구 등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아트센터 건물 앞은 김영원 조각가의 '그림자의 그림자'라는 사람형상의 거대한 조각상이 공연예술과 시각예술을 융합한 예술공간이자, 시민들의 위한 열린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지하 1~2층에는 총 600평에 달하는 2개의 전시장을 갖춰 대학로에서 보기 어렵던 다양한 기획전과 초대전을 통해 대학로를 찾는 많은 분들이 공연만이 아닌 전시에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전시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홍익대학교 대학로캠퍼스의 공연예술학부와 공연예술대학원에서는 뮤지컬(공연) 제작의 전문성을 토대로 대·소극장, 다양한 규모의 연습실, 실습실을 통해 뮤지컬 교육이 현장과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대한민국 공연예술의 전문예술가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